#팀빌딩
#마인드셋
#커리어
#기타
사수 없이 전문가가 되기 위한 6가지 조건
경력은 10년, 실력은 초보자
드디어 오고야 말았다. 분노의 메일이.
메일은 노란 바탕색에 빨간 글씨로 뒤덮여 있었다. 클라이언트가 어느 정도로 화가 났는지 그 감정 상태가 모니터 밖으로 밀려 나오는 듯했다.
당시 나는 디자이너로만 구성된 작은 디자인 스튜디오를 다니고 있었다. 규모는 작아도 디자인 아웃풋이 뛰어나다고 판단해 입사한 회사였다. 대표와 팀장은 둘 다 디자이너였다. 그들은 오래전부터 함께 일해왔고 창업까지 함께한 동료이자 형 동생이었다. 대표는 스스로 아트디렉터를 자처하며 매 프로젝트마다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전담했고, 팀장은 대표의 아이디어를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이 정도 규모의 디자인 회사는 입사와 동시에 개고생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다. 그렇지만 이제껏 혼자 고민하며 일해왔기 때문에 고생하더라도 잘하는 사람을 통해 배우고 싶다는 갈망이 있었다. 신생 회사였지만 눈에 띄는 산출물을 내놓고 있어서 아이디어 전개, 비주얼 구현, 클라이언트와의 커뮤니케이션, 다른 부서와의 협업, 효과적인 업무 배분 방식, 전체 일정 관리 등을 보고 배우면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으리라 기대했다.
이진선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와...너무 좋은 글인것 같습니다. 스스로도 반성을 하게되며.. 얼른 고급 입문자에서 벗어나고 싶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리더십..관리자.멘토.시니어로서 채워야할 역량들에 대해 이해하기 좋은 정보와 인사이트를 얻어갑니다.!!
리더십..관리자.멘토.시니어로서 채워야할 역량들에 대해 이해하기 좋은 정보와 인사이트를 얻어갑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