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선정
#MVP검증
#프로덕트
엑셀 시트 하나로 시작해 연간 수십억을 벌어들이는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
아래 글은 2023년 10월 12일에 발행된 뉴스레터에 실린 글입니다.
전체 뉴스레터를 보시려면 옆의 링크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뉴스레터 보기]
오늘은 엑셀 하나만으로 시장의 수요를 검증하고 수십억원의 매출을 내는 서비스가 된 5개의 회사를 소개드려요. 사업 모델은 단순합니다. 요즘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한 곳에 모으는 것이에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인터넷에 있는 모든 정보를 크롤링해서 모은 것도 아니었어요. 친구들에게 물어보거나, 구글링한 것을 잘 정리해서 엑셀 시트에 모아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Nerd Wallet (기업가치 9,000억원, 나스닥 상장회사)
2009년 Nerd Wallet의 초기 웹사이트. 엑셀과 다를바 없는 형태의 표가 전부이다. 여러 신용카드의 비용과 혜택이 정리되어 있다.
신용 카드, 은행, 보험 등을 비교하고 추천해주는 웹사이트에요. 창업자 여동생이 "어떤 카드를 쓰는게 해외 송금 수수료가 제일 저렴해?" 라고 물어본 것에서 시작되었어요. 구글링 해도 괜찮은 정보가 없다보니, 창업자는 카드사에 나와있는 정보들을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하나씩 모았어요. 동생에게 전해준 구글 스프레드시트가 동생 친구들에서 사이에서 유행처럼 퍼져 나가기 시작했고요. 이를 보며 기회가 있다고 생각한 창업자는 100만원으로 도메인 이름을 사고 웹사이트를 만들었어요. 그리고 이 웹사이트는 9000억 가치의 상장 기업 Nerd Wallet이 되었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