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선정 #사업전략 #마인드셋
개발자가 100억을 버는 가장 빠른 방법

 


출처: 집에 ‘5만원 탑’ 쌓아뒀다…



 

외주를 수행하는 프리 개발자들은 불법 사이트 또는 프로그램 제작 문의를 받아봤을 것이다. 어둠의 세계는 정말 광활하고, 매우 큰 금액이 오간다. 법의 테두리를 벗어난다면, 그리고 직접 운영한다면 누구보다 빨리 100억을 벌 수 있는 이들이 개발자다. 그러나 그 선을 넘는다면 국가에 소속된 전문가들이 평생 당신을 쫓을 것이다.

피해자의 피눈물은 늦더라도 반드시 칼이 되어 돌아오기에 정당한 방법으로 돈을 벌어야 한다. 합법적인 100억은 난도가 매우 높다. 집과 차는 물론이고 모든 걸 포기할 각오가 필요하다. 그럼에도 한 번 사는 인생 100억에 도전하고 싶은가? 이름만 들으면 뭔가 그럴듯한 ‘스타트업’이 바로 그 방법이다. 

스타트업 ‘성공 비법’ 같은 걸 공유하면 좋겠지만 그런 건 없다. 성공했다 평가받는 분들의 책도 많이 읽어봤고, 직접 찾아뵙기도 했지만 한결같이 운이 좋았다고 말씀하셨다. 그분들조차 스스로를 낮추시는데 내 글은 그저 흥미로운 수준만 되더라도 만족한다. 이번 글은 아버지의 벤처기업 이야기로 시작한다. 비법 같은 건 아니지만 100억 또는 새로운 길에 도전하는 우리 모두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2
정직하고 겸손이 와닿는 글인것같습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
코드트리님 안녕하세요 : )
따뜻한 피드백 덕분에 한 걸음 앞으로 갑니다!
흥미롭고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