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검증 #팀빌딩 #사업전략
1인 창업가를 위한 '디자인 불패'의 법칙

‘디자인 때문에 고객이 떠나는 걸까?’ 이런 생각 해보신 적 있나요? 그 생각이 정답인 경우가 꽤 많습니다. 서비스 구현의 필수 요소인 기획, 개발, 디자인 중 훈수 두기 제일 쉬운 파트죠. 하지만 그런 디자인에도 원칙이 있습니다. 필수 원칙을 무시한 디자인은 고객 외면을 부릅니다.

반드시 지켜야 할 기준은 무엇인지, 디자인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1인 창업가를 위한, 고객을 사로잡는 ‘디자인 불패'의 법칙을 소개합니다.

 

[ 1 ] 창의력을 아껴라

UI/UX 디자인은 예술 행위가 아닙니다. 고객은 메이커의 창의성 때문에 괴로워합니다. 창의력은 문제 해결에만 사용하는 게 어떨까요?  이름부터 User Interface, User Experience가 붙는 고객 중심의 디자인에 아무런 배려도 없는, 독자적인 예술성을 가미하지 않길 권합니다.

고객은 새로운 디자인까지 배울 여력이 없습니다. 그 네이버조차 리뉴얼 때마다 엄청난 욕을 얻어먹었습니다. 네이버는 필수적인 서비스라 욕이라도 먹지, 우리 서비스는 소리 소문도 없이 이탈합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5
실용성과 심미성 둘다 잡기 쉽지 않지만 노력해야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사업은 선택의 연속이고 디자인도 참 어려운 영역이죠.

맞습니다. 초반에 자원이 부족하다면 실용성이 우선이지만 최종적으로는 모두 취하는 형태로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류용택 님의 아티클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해보세요!

https://stib.ee/mu8C
저는 영상 편집자/PD이지만 매우 공감하고 있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소중한 피드백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