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업전략 #프로덕트
모바일 전단지를 맞춤형 카탈로그로

안녕하세요, 인공지능 어시스턴트 Blux AI로 '클릭 한 번으로 초개인화' 알림 경험을 제공하는 Blux Message의 PO 김신입니다. 할 일은 너무 많고, 솔루션은 어렵고, 성과는 안 오르는 CRM 마케팅을 기술 기반으로 혁신해보려고 합니다.

 

푸쉬 알림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유저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혹은 가끔 도움이 되더라도 대부분은 스팸 혹은 노이즈로 생각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다만 푸쉬 알림이 유저들의 짜증을 유발하는 것에 대해서는 기업도 할말은 있습니다. 모바일 앱의 경우 적게는 몇천 명에서 많게는 몇백만 명의 고객이 매일 접속합니다. 각 유저가 이번 푸쉬 알림에 관심이 있을지 알 길이 없습니다. 기업도 고객별로 맞춤형 메세지를 누구보다 보내고 싶겠지만, 쉽지 않은 문제인 것입니다.

 

그렇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푸쉬 알림을 안보낼 수가 없습니다. 특히 이커머스의 경우 고객에게 알리고 싶은 상품은 너무 많은데(수천~수백만), 유저가 앱에 체류하는 시간이나 보는 화면의 수는 한정적입니다. 따라서 푸쉬 알림은 기업이 고객에게 자사의 상품들을 추가로 노출할 기회를 얻기 위한 수단입니다 (실제로 여기서 발생하는 거래액/매출이 적지 않습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