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커리어
면접 잘 보는 법 (경력직편)

본 아티클은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드는 방법을 제안하는 뉴스레터 “조직문화 플레이북”에서 발행되었습니다.

 

지난 6개월을 회고 해봤을 때, 더 이상 성장하고 있지 않다면 환경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직장인에게 가장 강력한 환경 변화는 회사를 바꾸는 이직인데요.

이직을 위해서는 이력서와 면접 준비가 기본입니다. 지난번 면접 잘보는법(면접관편) (클릭) 에 이어서, 이번에는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면접 잘보는 법을 팀네넵이 정리해봤습니다. 

 

면접은 Sales Communication

면접은  전략적으로 본인을 selling하는 커뮤니케이션 입니다. 나의 역량과 경험을 보여주는 것을 넘어서, 나를 채용(buy)하게 만들어야 하는데요.

약 1시간 안에 면접관이 채용(Buy)을 결정하게 만들기 위해서, 후보자는 세일즈 가이의 마인드로 면접에 참여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누군가의 경험과 지식을 구매할 때를 떠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레퍼런스가 있어야 신뢰가 가고 결국 지갑을 열게 되었나요?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1
면접 잘 보는 법을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직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담겨져 있네요. ^^
시간 나실 때 비즈니스와 자기계발 및 성공과 관련된 컨텐츠를 주로 올리는 youdad.kr 에도 한번 놀러와 주세요~! 오늘은 아래와 같은 글이 업데이트 되었답니다. 흥미로운 글이 있다면 방문 부탁드려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AI로 생산성과 수익성 극대화 시키기(https://www.youdad.kr/?p=3992)
▶ 자존감이 낮아 보는 눈도 낮은 당신을 위한 연애 가이드(https://www.youdad.kr/?p=3991)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