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빌딩 #마인드셋
2023 핵심 키워드 ‘타임 퍼포먼스': 빠르게 높이고 팀 성과를 올리는

2022년 일본에서 조사한 올해의 단어에 ‘Taipa(타이파)'가 꼽혔다. ‘타이파'는 타임 퍼포먼스(Time Performance)를 일본식으로 줄인 표현으로 우리식으로 바꾸면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에 해당한다. 그동안 가격 대비 성능을 따지는 ‘가성비'에 주목했다면, 이제는 ‘시간' 대비 효율을 따지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의미이다.  

‘시성비’는 특히 Z세대와 관련이 깊다. 콘텐츠 과잉의 시대를 살고 있는 이들은 넘치는 콘텐츠의 바다에서 허우적대지 않기 위해, 사람들과의 대화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영화나 드라마를 2배속으로 보거나 줄거리 요약본을 본다. 이들에게 시간을 최대한 잘 활용하는 법을 터득하는 것은 생존을 위한 필수 스킬이 되었다.

사실 ‘타임 퍼포먼스'는 경영환경에서 새로운 개념은 아니다. 표현만 다를 뿐,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서 최적의 ‘시간 성과'를 내기 위한 ‘타임 매니지먼트’는 모든 사람에게 요구되는 업무 역량이다. 다만 효율적인 시간 관리는 대단히 높은 수준의 역량이어서 이를 제대로 해내는 사람은 많지 않다. 시간 관리를 도와주는 솔루션이나 자기계발서가 꾸준한 인기를 끄는 이유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