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현실로 실현시키면서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햇병아리입니다🙇‍♀️ 

꿈꾸던 것을 사업으로 현실화 시키면서 
가장 힘드셨던 부분이 어떤거였나요? 
미리 마음의 준비(각오)를 하기위해 여쭤봅니다 

1. 금전적인 문제 
2. 개발의 어려움(기술적 문제) 
3. 인간관계(인력) 
4. 현실의 장벽(각종 법, 행정 제한)
5. 기타 등등 
 

링크 복사

이예솔 여차여차co.

건축전공 드러머의 창업도전기

댓글 1
1번과 4번은 처음부터 고려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사업 시작하고 우회할 생각 마시고, 먼저 확인하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돈 없으면 다양한걸 못하죠.

2번은 방법을 찾으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진 않아서 에지간하면 적당한 비용에 다 만듭니다.

사업을 진행하면 3번이 더럽게 힘듭니다.
3번때문에 사업이 보통 망합니다.

5. 사장병이요. 주변에서 사업한다 하면 처음 사업하면 사장병 걸립니다. 처음 반장하는 친구들도 그으래~ 내가 반장이얏! 하면서 권력과 지위에 심취하는데 사장병은 진짜 더해요 ㅎㅎ

사업 공간은 공유오피스 써서 하면 10~20만원이면 매달 공간 빌려요. 큰 사무실 꼭 필요 없을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이예솔님 사업에서 이해관계자가 누군지 생각해보는게 좋습니다. 저번에 질문했을때 합주 모임이라 했는데 혹시나 약간의 교육이 들어가면 비용을 받았을때 학원같은곳에서 불법교육이라고 신고가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정말 생각치도 않은일들이 생기니 자신의 사업에서 무슨일이 일어날지 시나리오부터 쓰는게 좋아요.(전 실제로 재료비만 받고 가르쳐줘봤다가 아는형이랑 위의 이유로 경찰서 감. 저도 취미커뮤니티 운영을 했고, 오래했는데 생각치도 못했죠. 가만 생각해보니 진짜 젊을때 너무 많은 삽질과 시도를 했었네요. 그냥 살아가고 지나가다보니깐 몰랐는데 이런 글들 쓰면서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그 외 할말은 많지만 너무 공격적이게 쓸까봐 여기까지만 씁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이예솔 여차여차co.

건축전공 드러머의 창업도전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