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선정 #시장조사 #mvp검증 #모집/홍보
Google이 도입한 회의 전용 타이머 우리팀에 도입하기

여러분들의 회의 문화는 안녕하신가요?

 

회의는 참여자들의 인건비 총합 x 회의시간이라는 많은 기회비용을 투자하는 매우 값비싼 행위(?)지만, 우리는 생각보다 회의를 더 효율적으로, 더 생산적으로 만들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잘 투자하지 않습니다. 😅 직장인들의 78%는 회의에서 비효율성, 불편함을 경험했다고 하는데요. 작년 한해 동안 약 370억 달러(한화로 약 40조원)이 불필요한 회의에 낭비되었다는 통계도 찾아볼 수 있죠.

 

특히 빠른 실행과 의사결정이 생명인 스타트업들은 결론없이 늘어지는 회의 시간, 서로 다른 집중도와 이해도 속에서 오는 미스 커뮤니케이션을 한번쯤은 경험해보셨을 거예요. 하지만 이러한 회의는 간단한 노력만으로 그 효율성을 크게 개선시킬 수 있답니다!

 

사전의 회의 안건과 안건별 목표 시간을 설정해 보세요. 준비물은 작은 타이머 하나면 충분합니다. 우리가 공부를 하며, 과목별로 목표 공부시간을 설정했듯이, 회의의 안건별로 목표시간을 산정하고, 이를 지키기 위해 노력해보세요. 목표시간을 정하는 것만으로도 참석자들의 회의의 집중도가 달라질 거예요!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3
사용 후기가 궁금합니다! 타이머를 셋팅하면 회의 안건만 포커스 할 수 있을 것 같으면서도 딥하게 들어가기 부담스러워지거나 들어가다가 타이머 리밋에 걸려서 ‘타이머 norm’이 무너지지는 않을까 걱정되기도 하네요.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 효율적인 회의를 만들어나가는 Mile 팀의 홍진우입니다. 처음에는 타이머 시간 자체를 준수하는 것을 의식하기보다는, 시간을 산정하는 행위 자체에 의의를 두고 시작해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그리고 회의 이후에 안건별 시간 목표와 실제 시간이 어느정도 소요됐는지 가벼운 회고를 통해서 조금씩 개선해나간다면, 어느정도 절충안을 찾게 되실 거예요ㅎㅎ

어디까지나 회의의 본질은 시간 내에의 끝내는 것이 아닌, 좋은 의사결정을 이끌어 내는 것 그 자체니까요! 답글 감사드립니다. 활기찬 일주일 보내세요!
@홍진우
오! 답변 감사합니다 :)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