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기타
[CMS 2025] 수익 창출형으로 진화하는 기업의 브랜드 채널
CMS 2025에서 ‘유튜브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 수익창출형으로 진화하는 기업의 브랜드 채널’ 란 주제로 세션의 모데레이터로 참여했습니다.
최근 브랜딩을 위해 유튜브, SNS 등 기업의 브랜드 채널들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애매한 목적성, 채널 컨셉으로 아쉬운 운영을 하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기업 브랜드 채널을 어떤 목적으로 운영할 것인가에 대한 주제를 세상에 꺼내 보고 싶었습니다.
이 주제에 가장 적합한 패널 연사로서 오늘의집, 롯데홈쇼핑의 유튜브 담당자들을 섭외했습니다. 어떤 기업보다 가장 먼저 콘텐츠의 가능성을 인정하고, 커머스 사업과 연결하려 노력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제 성과를 이미 구체적으로 내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 콘텐츠와 커머스의 연결
3C(콘텐츠, 커뮤니티, 커머스) 전략 중 역시나 핵심은 콘텐츠입니다. 기업의 철학과 서비스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수단이자 커뮤니티와 커머스를 연결하는 출발점입니다. 유튜브는 콘텐츠와 커머스를 연계하기 위해 기획되어야 합니다. 브랜드가 강조하고자 하는 가치, 서비스의 강점에서 출발한 콘텐츠가 커머스로 연결되는 퍼널 구조를 짜야 합니다. 오늘의집은 3C 전략을 마케팅의 핵심으로 키워오고 있으며, 롯데홈쇼핑은 멀티 채널 전략의 핵심을 콘텐츠와 커머스의 연계로 잡고 있습니다.
선우의성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