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더 모델 후기_5

더 모델 후기_5

어쩌다 보니 더 모델 책 한권으로 5개의 후기 콘텐츠를 작성하고 있다. 그만큼 정말 많고 깊은 인사이트를 얻었다. 번역 회사를 다녀서 그런지, 작가보다 번역가에게 더욱 감사한 마음이다.

마치 쥐어짜낸 것 같은데, 이 책의 맺음말을 보면 IT 툴에 대한 짧은 내용이 나온다. “툴은 어떤 것을 선택해도 같다”라는 말을 하는 사람들에 대한 반박을 하고 있다. 

사실, 나도 이 책의 맺음말처럼 반박의 마음을 갖고 있다. 모든 툴이 똑같다면, 모든 사람들이 가장 싼 가격을 제공하는 업체의 툴을 사용할 것이다. 그리고 그 툴이 가장 유명해질 것이다. 무엇 하러 여러 사업가들이 이런 툴, 저런 툴을 개발하는가. 망하는 지름길이 뻔하다.

더 모델은 ‘좋은 제품에는 사상이나 이념이 있다’고 말한다. 개발자가 의도했던 바와 고객사의 이념이 부합한다면 거기서 시너지가 나타난다. 그래서 자사의 이념에 잘 부합하는 툴을 선택하면 회사, 직원들의 능력이 배가 된다는 것을 주장한다.

세상에는 정말 많은 회사가 있다. 한국에도 많고 세계에는 셀 수 없는 회사가 있으며 지금도 회사들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것을 반복하고 있다. 그 많은 회사들이 다 똑 같은 이념, 목표, 컨셉을 갖고 있진 않다. 그래서 툴은 다양할 수 밖에 없고 그에 대한 만족도도 천차만별일 수 밖에 없다.

우리 번역 서비스 역시 마찬가지다. 툴은 아니지만 성격은 비슷하다. 정말 많은 번역 업체가 있지만 우리의 서비스 레벨, 방향성, 결과 등은 다르다. 우리가 추구하는 바 역시 다른 번역 업체와 다르다. 

부디 여러 툴들 가운데 좋은 툴 하나를 선택해서 그 업체와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성공을 이어나가길 응원한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이상훈 알코노스트 · 기타

번역 및 현지화 회사에서 세일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아티클
이상훈 알코노스트 · 기타

번역 및 현지화 회사에서 세일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