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홍보
#사업전략
#운영
‘세계에서 가장 작은 대기업’ 엔비디아가 일하는 방식 3가지
하단에 관련도서 이벤트가 있습니다 :)
챗GPT 출시 이후 지난 2년 동안 ‘엔비디아’는 일부 전문가들만 주목하던 회사에서 모두의 입에 오르내리는 회사가 됐다. 2024년 한 해에만 200퍼센트에 달하는 주가 성장률을 기록했다. 사람들 대다수가 엔비디아를 두고 흐름을 잘 타 거대 언어 모델의 학습과 추론에 필요한 AI 칩(AI 가속기)을 독점적으로 공급하면서 하루아침에 성공에 이른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이는 사실과 다르다. 엔비디아는 대기만성형 기업이다. 1993년에 창업해 PC 시대에 등장했지만 성장에 한계가 있었고 수차례의 우여곡절을 겪었다. 처음부터 실리콘밸리 슈퍼 스타로 등극했던 애플, 구글, 메타와는 분명히 다르다. 말하자면 엔비디아가 지난 30년 동안 쌓아온 것은 서퍼로서 파도를 잘 타는 능력뿐만 아니라, 좋지 않은 파도 속에도 버티고 내실을 다지며 새로운 파도를 탐색하는 능력에 있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대기업입니다.” - 젠슨 황
한빛비즈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정오에 문자로 당첨자 개별 안내를 드립니다 :)
엔디비아에 대해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원팀' 외치는 곳은 많은데, 엔비디아가 실질적으로 효과를 내고 있는 것 같아 배울 점이 많아보입니다!
개인과 팀의 생산성이 증가하고 기업이 밸류업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팀 구성원의 단합력이라고 생각됩니다.
원팀 문화 기반이 되면 다른 프로젝트 파견을 나가도 의견 공유가 잘 되어있을 테니까요
원팀 문화 기반이 되면 다른 프로젝트 파견을 나가도 의견 공유가 잘 되어있을 테니까요
인당 생산성이 떨어지고 있는 국내에서 엔비디아의 방식에서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부러운 기업 문화가 있네요. 원팀 같은거.. 안되면.. 금방 무너질꺼라고 봅니다
독특한 기업문화가 시사하는 바가 크네요
플레이어들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일은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기업문화가 남달랐기 때문에 지금의 엔비디아가 탄생한 것으로 보이네요. 흥미롭네요!
역시 위대한 기업에게는 그 기업만의 특별함이 반듯이 있음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되네요. 기술회사의 인문학적 접근이 궁금해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 나도 할 수 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