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봇 #프로덕트 #트렌드
ADHD가 창의성의 비밀? 지금 바로 테스트하세요!

💡 10분 안에 이런 걸 알려드려요!

  • ADHD의 장단점과 업무 생산성의 관계
  • 현대 업무 환경이 ADHD에 미치는 영향
  • 나의 ADHD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지까지!

 

최근 숏폼이나 자극적인 콘텐츠가 주를 이루면서 ADHD가 화두인데요. 저도 성인 ADHD가 의심돼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은 적이 있어요. 하지만 요즘 ADHD가 창의성의 원천이 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내가 창의적인 이유가 이런 성향 때문일까?'라는 생각이 들어 ADHD에 대해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공부하다보니, ADHD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ADHD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마지막에 간단한 ADHD 검사까지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 ADHD, 장점일까 단점일까?

ADHD,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는 과거엔 치료가 필요한 질병 정도로 인식되었죠. 충동적이고 산만하며 과잉 활동적인 증상들 때문에 학업이나 업무에 지장을 준다고 여겨졌거든요.
 

하지만 최근 들어 창의성, 열정, 높은 에너지 등 ADHD의 긍정적 측면에 대한 재평가가 이뤄지고 있어요.

ADHD 성향을 지닌 이들은 호기심이 왕성하고, 독특한 관점으로 문제에 접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일에 동시에 관심을 기울이고, 에너지 레벨이 높아서 열정적으로 몰입하기도 하죠.

반면 쉽게 주의가 분산되고, 과제를 마무리 짓는 데 어려움을 겪기도 해요.

결국 ADHD는 일면 단점으로 보이는 특성도, 적절히 활용하면 창의성의 원천이 될 수 있는 거예요. ADHD의 특성을 이해하고 강점을 살리는 방향으로 업무 환경을 조성한다면 생산성 향상에도 도움이 되겠죠.

 

🌀 주의력을 흩트리는 업무 환경

문제는 현대 업무 환경 자체가 ADHD 성향을 부추기는 측면이 있다는 거예요. 빠른 속도로 쏟아지는 이메일과 메신저, 복잡한 협업 과정, 멀티태스킹을 요구하는 업무들까지. 정보의 홍수 속에서 한 가지에 집중하기란 누구에게나 쉽지 않은 일이 됐죠.

게다가 재택근무가 늘면서 업무와 사생활의 경계가 모호해진 것도 주의력 분산을 부추기는 요인이 되고 있어요. 자기 관리가 더욱 중요해진 환경인데, 이는 ADHD 성향자들에겐 더 큰 도전이 되곤 하죠.

이런 상황에서 우리에겐 주의력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강점을 살려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해요. 어쩌면 우리 모두가 조금씩 ADHD 성향을 지닌 채 일하고 있는 걸지도 모르니까요. ADHD 친화적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 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 ADHD 검사로 자기 이해하기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자신의 성향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입니다. 혹시 여러분도 종종 집중이 안 되고 여러 가지 일에 주의가 분산되는 경험을 하시나요? 그렇다면 자신의 ADHD 성향을 파악해보는 게 중요합니다.

간단한 검사를 통해 자신의 주의력 상태를 확인한다면, 주의가 분산되는 경험을 최소화하는 전략을 짤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제가 직접..! ADHD 검사를 제작했어요. 이 검사로 스스로를 이해하고, 더 나은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어 보시길 바랍니다.

📱쇼츠, 릴스만 보고있는 나.. 혹시 ADHD..일까? [👀성인 ADHD 성향 테스트] (tally.so)
 

저는 30점 만점 중 21점이 나왔네요 허허

여러분의 점수는 몇 점인가요?
댓글로 공유해주시고, 친구나 회사분들과도 공유해보세요!

(점수가 높다고 낙담하지 말고, ADHD의 장점을 극대화해 보세요)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