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커리어
#기타
27년차 실리콘밸리 개발자가 ‘10번의 이직’ 후 알게 된 것들
10번 이상 이직해본 사람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시작해 2000년도 미국 실리콘밸리로 이민을 온 후 스타트업 창업부터 야후 시니어 개발자까지, 30년 가까이 숨가쁘게 달려왔습니다.
오늘 eo가 쓰는 스타트업 관찰 일지, 바로 한기용 님 이야기입니다.
커리어를 개척하는 게 자연스러운 시대라곤 하지만 여전히 이직은 어렵습니다. 이직 자체를 해도 될까 고민하게 되죠. 기용 님은 수 십년간 직접 이 문제에 부딪쳐봤습니다.
“10번으로도 부족한 것 같아요(?!), 더 빨리 많이 도전해보지 않은 게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기용 님은 어떤 과정을 거쳐 이런 깨달음을 얻은 걸까요? 한국에서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두고 실리콘밸리에 갔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시간이라는 가장 유한한 자원을 ‘사람’에게 쓰고 싶다는 한기용 님의 인생 스토리를 정리해봤습니다.
모범생이 삼성전자 그만두고 실리콘밸리로 떠났던 이유
Q.안녕하세요. 먼저 독자분들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기용님의 영상이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금 제가 커리어에 대해 고민이 많습니다. 따로 연락 드리고 싶은데 이메일 부탁드려도 될까요? 제 이메일은 ranpark7501@gmail.com 입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멋지신분입니다. 도움 많이되었습니다. 좋은 인터뷰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기용님의 영상을 eo 유튜브에서 다보고 오늘 다시한 번 글로 읽었습니다. 영상으로 직접 목소리를 듣는 것과 글로 한글자씩 읽는 것엔 다른 장점이 있는것 같네요! 28살, 하고싶은게 많은 나이인 직장인인데 1) 내가 재밌게 즐기면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을 찾는 것과 동시에 2) 세계여행 같은, 삶을 돌아봤을 때 안하면 후회할 것들을 많이 고민하고 생각하는 요즘입니다!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서 행동하고, two way door의 접근법으로 커리어를 이어나가며 후회하지 않을 삶을 살기위해 계속 고민해보겠습니다 :) 종종 다시 글 보러 오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글 작성하면서 제 자신에게도 배움이 많이 된 인터뷰였던 것 같아요. 저 또한 앞으로 30대, 40대를 개인으로나 업으로나 왜, 어떻게를 고민하는 데에 힘이 됐어요. 이오플래닛 자주 놀러오세요☺️
@김지윤
넵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