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기타
AI 시대 더욱 중요해질 ‘진짜’의 가치
한국과 미국의 온라인 커뮤니티, SNS에서 한 커플의 사진들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6.25 전쟁이 한창인 한국에서 미국인 남편과 한국인 아내의 사랑 넘치는 사진 때문이었습니다. 전쟁 상황에서도 잔잔한 일상 속 서로를 마주 보면서 웃고, 아들의 돌잔치에는 상다리가 휘어질 듯 많은 음식들이 차려져 있습니다.
‘AI 사진 아냐?’
요즘 임팩트 있는 사진에 달리는 가장 대표적이 댓글입니다. 그만큼 AI 사진은 진짜와 구분할 수 없어진 세상입니다. 이런 답변을 다는 마음의 한 켠에서는 이렇게 따듯한 사진들이 진짜였으면 좋겠다는 작은 소망이 담겨있다고 생각합니다.
![]()
이 사진들은 모두 다 리얼이었습니다. 제 마음 한편에서 ‘다행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는 그 자체로 영화 같았습니다. 어린 한국 소녀는 미군에게 가족을 찾아달라는 부탁을 했고, 그 미군은 그 과정에서 사랑에 빠집니다. 언제 죽을지 알 수 없는 상황이지만, ‘매일 미소 짓자’라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사진을 보면 부부가 웃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다리가 휘어질 것 같은 돌잔치 음식들도 진짜였습니다. 언제 마지막일지 모르기 때문에 있는 돈을 모두 쏟아부었다고 하죠. 그들의 사랑은 마지막까지 함께였습니다. 투석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둘만의 캠핑을 떠나기도 했습니다.
선우의성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