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커리어 #트렌드
내 콘텐츠의 단골을 만드는 방법

회사 동료와 같이 점심을 먹고 "이 식당 다시는 오지 말아요"라고 못 박은 곳이 몇 군데 있어요. 음식이 맛없는 곳? 불친절한 곳? 비위생적인 곳? 모두 다시는 찾지 않을 식당이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더 가고 싶지 않은 식당은 바로 '음식이 늦게 나오는 식당'입니다. 

직장인에게 1시간의 점심시간은 너무나도 소중합니다. 20층에 있는 저희 회사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에 내려오는 데만도 5분 정도 소요되어서 점심시간만 되면 마음이 급해져요. 한 번은 회사 근처의 생선구이집에 갔는데 홀에서 일하시는 직원 분이 딱 한 분이었어요. 가게에 손님이 별로 없어 괜찮겠거니 하고 테이블에 앉자마자 단체 예약 손님이 몰려왔어요. 결국 30분 넘게 음식을 기다리다가 10분 만에 음식을 해치우고 사무실로 서둘러 돌아와야 했지요.

반면 회사 바로 옆 건물에 있는 순두부찌개 식당은 주문을 하고 음식이 나오기까지 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최근 확장 공사를 했을 만큼 장사가 무척 잘 돼요. 순두부찌개가 맛있는 점도 한몫을 하겠지만, 주변 직장인들이 이 식당을 많이 찾는 가장 큰 이유는 음식이 항상 빨리 나온다는 신뢰가 갖춰졌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맛, 서비스, 위생은 식당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요소라면, 음식이 나오는 속도는 단골이 되느냐 마느냐를 결정짓는 요소가 됩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