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매체별로 다 달라요... 과연 최적의 빈도수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세상에 기여하는 ccfm입니다. 

오늘은네이버 GFA, 메타, 구글에서 전환이 가장 잘 일어나는 최적의 노출 빈도수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우리는 광고를 얼마나 자주, 그리고 어느 기간 내에 보여주어야 고객들에게 최적의 인식이 되고,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해 자주 고민합니다. 저 역시 이 부분에 대해 계속해서 고민하고 테스트해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 번쯤은 이러한 빈도수에 대해 궁금해 하셨을 텐데요. 광고를 고객에게 몇 번 보여주어야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가? 최적의 광고 노출 횟수는 과연 얼마나 될까? 등등 여러 가지 질문들이 떠오르지만, 이를 정확히 알 수 있는 명확한 자료는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데이터로 일부 공개된 내용들이나, 광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평균 빈도수 정도가 전부입니다. 예를 들어, 구글에서도 광고를 최소 일주일에 7번 이상 본 고객이 가장 높은 전환율을 보인다고 말합니다. 또한, 소비자가 흥미를 느끼고 구매를 고려하는 단계에서 광고를 최소 3회 보여줄 경우 성과가 나타난다는 이야기 역시 있습니다.이렇게 GFA광고, 구글, 메타 각각 최적의 빈도수에 대한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특정 빈도수를 목표로 노력하기 보다는 각각의 매체마다 다른 전략을 펼쳐야 합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