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숏폼컨텐츠 제작이 망하는 이유 3가지

안녕하세요!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세상에 기여하는 CCFM입니다. 최근 마케팅 트렌드를 볼 때 숏폼은 너무나 대세입니다. 숏폼으로 뜨는 수많은 브랜드를 보면서 우리 브랜드도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은 자연스러운 흐름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전략과 수단을 동원해 숏폼 컨텐츠제작을 시도해도 잘 안 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실패하는 숏폼의 특징을 분석하면서 어떻게 해야할 지에 관한 생각을 나눠보고자 합니다.


실패하는 숏폼의 특징


 

1. 단순히 트렌드만 쫓는 숏폼
단순히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뜬 숏폼의 외형을 그대로 따라해 숏폼 컨텐츠제작을 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노출에만 집중하다보니 우리 브랜드의 특징과 소비자에 대한 정보는 아예 반영할 수 없어서 단순히 휘발성만 높은 콘텐츠가 됩니다. 브랜딩과 매출 모두 놓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말하고 싶은게 너무 많은 숏폼
사람들이 숏폼을 많이 보는 이유는 숏폼은 아주 짧고 그 짧은 순간에 강렬한 임팩트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본질을 망각한 채 하고 싶은 얘기를 너무 많이 넣게 되면 지루하고 길이도 길어져서 시청자의 이탈률이 높아집니다. 숏폼컨텐츠를 제작할 때에는 이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즉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소비자가 듣고 싶어하는 이야기로 가공하여 임팩트있게 전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특별한 소구점이 없다
숏폼컨텐츠로 보여주려는 우리 제품 또는 브랜드의 특별한 소구점 자체가 없어서 아무리 화려하게 만들어도 이슈가 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제품/브랜드 자체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수도 있고 혹은 브랜드내에 좋은 스토리들이 있는데, 이를 발굴해내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저 역시 우리 브랜드의 소구점과 소비자의 시각 사이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습니다.

저희 숏폼팀에서는 단순히 트렌드를 좇는 숏폼컨텐츠를 제작하는것이 아닌 인간의 본질적인 대화, 공유, 모방욕구를 자극하는 원리를 파악하여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학습하고 있습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