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 #커리어 #기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영업사원 없이 영업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200% 성장하는 외주운영관리 플러그(pluuug)입니다.

소규모 스타트업이나 에이전시에서 일하다 보면, 영업 담당자가 따로 없는 경우가 많아요. 영업이 분명 중요한 건 알지만, 인력 부족이나 예산 등의 문제로 영업 전문 인력을 두기 힘든 경우도 있죠. 그럴 때는 자연스럽게 계약 수주나 매출 확보가 어려워질 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영업 담당자 없이도 충분히 클라이언트를 확보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들이 있어요. 오늘은 그중에서 실질적인 팁들을 함께 나눠보려고 해요.

영업과 실무, 운영 등등 수십가지의 업무를 하시는 에이전시 대표님, 스타트업 실무자 여러분!

영업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까, 끝까지 읽어봐 주세요! 😄


스타트업&외주 에이전시에서 영업 담당자 없이 영업하는 방법

 

1. 포트폴리오 내 케이스 스터디 사례 추가하기

영상, 디자인 업종에서 늘 만드는 포트폴리오에 케이스 스터디 사례를 추가해보세요. 케이스 스터디(Case Study)란, 특정한 문제를 해결하거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된 방법과 그 결과를 분석하는 사례를 말해요. 이를테면 이런 거예요.

 

예시1. 우리 회사가 만든 브랜드 소개 필름으로 고객의 매출이 250% 증가했어요.

예시2.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리브랜딩을 위해 웹 페이지를 리뉴얼 해드렸는데, 리뉴얼 전보다 매출이 1,000만원 증가했어요.

 

예쁘고 화려한 홈페이지와 영상을 만드는 곳 에이전시는 정말 많아요. 단순히 PDF 파일만으로는 고객에게 우리만의 차별점을 어필하기가 쉽지 않아요. 중요한 건 우리가 함께했을 때, 고객이 어떤 변화를 느꼈는지를 구체적인 수치로 보여주는 것이죠. 포트폴리오 페이지에 케이스 스터디 사례를 추가해 잠재 고객에게도 우리 작업의 가치를 제대로 전달해 보세요.

 

Airbnb의 포트폴리오 및 케이스 스터디 활용 사례를 소개할게요.

Airbnb는 웹사이트와 앱의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면서 그 과정을 자세히 설명하는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있어요. 특히 Airbnb Design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UX/UI 개선 사항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 변화도 포함되어 있어요. 이런 사례들은 ‘우리 회사는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어’라는 걸 고객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죠.

 

2. 숨은 마케팅 채널 200% 활용하기

영상이나 디자인 작업물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전략은 매력적인 비주얼 콘텐츠로 고객의 이목을 끌기에 최적이에요. 이를 통해 SNS에서 자연스럽게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죠. 작업물이 곧 광고가 되어 영업 활동을 따로 하지 않더라도 고객 유입으로 연결되는 자연스러운 흐름을 만들 수 있어요.

 

자세한 글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있어요.

🎉(클릭) 영업 사원없이도 영업하는 전략, 꼭 확인해 보세요!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