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마인드셋
#기타
"이봐, 해봤어?" 현대 정주영 회장의 10가지 사업개발 마인드셋
오늘은 현대그룹의 창립자인 정주영 회장의 사업 개발 마인드셋에 대한 내용을 가져와봤습니다 :)
정주영 회장은 불굴의 도전 정신과 혁신적 사고로 잘 알려진 기업가입니다. 그는 현대그룹을 창립하며 한국 경제의 발전을 이끌었고, 다양한 산업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데 주력했습니다. 특히, 그는 "하면 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불가능해 보이는 일들을 가능하게 만들며, 한국의 산업화와 현대화를 선도했습니다. 정 회장의 실제 발언을 통해 그의 사업 개발 마인드셋 10가지를 만나보겠습니다.
1. "이봐, 해봤어?"
정주영 회장이 직원들에게 자주 했던 이 말은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시도해 보지 않고 포기해서는 안 된다는 그의 도전 정신을 잘 보여줍니다. 1970년대 초, 정 회장은 현대조선소 건설을 추진하면서 조선업에 뛰어들었습니다. 당시 한국은 조선 기술과 자본이 부족했으며, 해외에서도 한국의 조선소 건설을 비관적으로 보았습니다. 하지만 정주영 회장은 거대한 유조선 수주 계약서를 들고 영국으로 건너가, 마치 조선소가 이미 완공된 것처럼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결단력으로 현대조선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고, 한국은 세계 최대의 조선 강국으로 도약했습니다. 현대조선소의 성공은 이후 현대중공업으로 이어져, 세계적인 중공업 기업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