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커리어
#기타
'일이 되게 하는' 전략의 7가지 단계
최근 사내 전략 스터디에 참여하고 있다.
전략과 관련된 포지션들이 모여 필요한 역량을 기름과 동시에, 현재 맞닿아있는 사내 아젠다들과 연결지어 문제해결을 고민하는 시간으로 활용해보자는 차원에서 시작된 스터디이다. 매번 시간이 끝날 때 마다, 깊은 고민에 빠지고 해결해야할 수많은 고민들을 정면으로 마주한 듯한 기분이 들긴 하지만, 그만큼 생각의 활로를 열어주는 의미있는 시간이다.
가장 최근에는 [Strategy Implementation], 전략의 실행에 대해서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내외부 환경 분석을 하고, 특정 프레임워크에 따라 비즈니스의 미래를 그리는 전략을 구상하다가도, 새삼 이를 실행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차원의 문제라는 생각을 종종 한다. 한 줄의 제약 요소로 적힌 내용이 실제로는 복잡도 높은 커뮤니케이션을 동반하며 많은 시간을 잡아먹기도 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좋은 전략을 도출하더라도 우선순위를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전략 관련된 공부를 하고 책을 읽으면서도 늘 갈증을 느꼈던 포인트가 여기서 발생했다. 어떤 프레임워크로 사고하고, 현상을 바라보고, 전략을 도출해내는지에 대한 자료들은 정말 많은데, 그 다음 스텝에 대해서 이정표가 돼 주는 자료가 많지 않았다. 그리고 지금의 포지션에서 (Chief of Staff) 결국 문제해결을 위해 솔루션을 도출하는 것을 넘어 ‘일이 되게 하는 것’에 고민하기 시작하면서, 이 갈증은 더욱 커졌다.
정수현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