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선정 #MVP검증 #프로덕트
고객이 AI가 싫다고 했다.

지난 글: 상황에 맞춰 운동 루틴이 조절되면 얼마나 좋을까?


현재 우리 팀은 매주 인당 3개의 가설을 제시하고, 그 중 2개의 가설을 채택하여 테스트하는 것을 반복하고 있다. 4명이므로 가설은 12개씩 나오고 있는 셈이다.

가설에 도메인의 제한을 두지 않고, xyz 가설의 방식을 따르고는 있지만 디테일한 숫자에는 집착하지 않고 있다. 속도와 창의적인 확인 방법에 초점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 중 지난 번에 ‘상황에 맞춰 운동 루틴이 조절’하면, 사용자의 운동 완수율이 높아질 것이다는 가설을 테스트했던 이야기를 공유하고자 한다.(지난 글) 

컨셉은 이러하다. 오늘 마침 비가 오거나, 약속이 있거나, 야근이 있는 등 어쩔 수 없는 일들이 일상에 정말 많다. 이러한 ‘변수’들에는 일정 문제도 있지만 컨디션 이슈까지 더 하면 굉장히 빈번하게 일어난다. 팀에서 관찰한 결과 이러한 변수들로 인해 운동을 미루는 현상이 발생하고, 최종적으로 운동의 지속력을 떨어트린다. 재밌는 것은 변수 발생이 운동 루틴에 변수를 낳는, 네거티브 피드백이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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