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 #운영 #트렌드
2등이 1등을 이기는 법 - Brex vs Ramp


안녕하세요, 국내/외 비상장기업 전문 리서치를 진행하는 Pinpoint의 이덕행이라고 합니다. 


Brex vs Ramp의 대결 구도를 심층 분석한 리포트 전문은 아래 뉴스레터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Brex vs Ramp Full Report 보러 가기 


한국에서 Brex와 Ramp라는 이름을 들어본 사람이 많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미국에서 스타트업을 하는 사람들이나 기업을 운영하는 것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이들은 모두 이 두 기업을 안다. Brex와 Ramp는 최신 기술이 접목된 법인 카드를 창업자들과 사장님들에게 제공하는 회사들로, 이제는 단순한 법인 카드 서비스 업체에서 종합 기업 지출 관리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과도기에 놓여 있다. 

실리콘밸리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Brex와 Ramp의 라이벌리(사진 출처: Merchant Maverick)

그리고 속된 말로 이 둘 모두 굉장히 '핫하다'.  Brex의 기업가치는 12조원, Ramp의 기업가치는 7조원으로 이들이 유니콘 반열에 든지는 이미 한참이 지났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할 전망이다. Brex는 실리콘밸리의 인싸로 좀 친다 싶은 밸리의 파운더들은 다 Brex 카드를 사용한다. Ramp는 ‘창업 꿈나무 집합소’라고 불리는데, 이는 Ramp가 단순히 개발자로 커리어를 끝내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자신만의 회사를 시작하고 싶어할 정도로 야망넘치고 똑똑한 젊은이들을 자신의 직원으로 곧잘 데려오고 있기 때문이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