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검증 #운영 #프로덕트 #기타
고3때부터 만든 프로덕트에 2년을 매달려봤습니다.

안녕하세요, eo플래닛! 

군 복무를 하며 IT/스타트업 관련 뉴스레터 Upwind를 운영하고 있는 이덕행이라고 합니다.

지난주 뉴스레터에서는 제가 고3때부터 총 2년에 걸쳐 만들었던 사이드 프로젝트인 Ahoy!의 개발기에 대해서 다뤘는데요, 모든 웹 사이트에 댓글을 달 수 있는 크롬 익스텐션인 Ahoy!는 사용자가 웹 서핑을 하며 마주치는 흥미로운 웹 페이지에 대해 다른 웹 서퍼들과 소통하도록 돕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hoy!의 프로덕트 헌트 런치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Ahoy! @ Product Hunt 

결론만 말하자면 Ahoy!는 원하는 만큼의 성과를 얻지 못하고 운영 및 개발을 종료하게 되었지만, 그 과정에서 무척 소중한 배움들을 많이 얻어가기도 했습니다. 몇 가지 느낀 점들을 공유해보자면요: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4
저도 하나의 아이템을 몇년간 계속 해본 입장에서 공감 되는 부분이 많았어요. 재밌게 읽었습니다 :)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관련 분야 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뉴스레터 구독도 제안드립니다
이덕행 님의 글이 이오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해보세요!

👉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Sl3HDuiywB4NXkp5ChK0wSKUjMeypfE=
헉, 좋은 기회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앞으로도 좋은 컨텐츠 EO플래닛에 많이 공유하겠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