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선정 #MVP검증 #피봇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에서 "패"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되는 놈" 찾고 싶어서 잠까지 설칩니다.

 

지난 몇 달간 큰 아이템 하나, 곁가지 사이드프로젝트 2개를 돌려보았습니다.

큰 아이템은 여러분께 자주 소개 드린 코허브(크리에이터의 실시간 클래스)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이전 글들에도 많이 언급했으니 이번 글에서는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사이드프로젝트는 데일리 기반 업무 협업툴이었습니다.

팀원들간 서로 무슨 일을 하는지 모르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PM, CEO를 위한 협업툴을 제작하였습니다. 총 20분이 넘게 베타테스트를 돌렸고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무작정 개발부터 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우선 노션을 통해 업무협업툴을 만든 후 1차 피드백을 받은 후 반응이 좋아서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당시에 반응이 좋았다고 판단한 근거는 "실제로 쓰고 있다" 라는 피드백이 몇 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개발을 완료한 후 내놓은 프로덕트에 대한 반응은 좋지 않았습니다. ‘기존에 써오던 칸반보드와 큰 차이점이 느껴지지 않는다.’(피드백 발췌)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받게 된 여러 피드백의 일관적인 공통점이 다른 협업툴과의 뾰족한 차이점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때로는 과격한(?) 피드백을 받기도 해서 속상한 순간도 있었지만 어짜피 이건 사이드프로젝트지 라는 나이브한 마음으로 회피해가기도 했습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2
안녕하세요! 작성하신 콘텐츠들을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KNOWHOW는 스타트업 대표님들을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입니다:)
작성하신 콘텐츠들이 좋아 저희 KNOWHOW 사이트에도 인사이트 콘텐츠로 소개하고 싶은데, 출처를 밝히고 게시해도 괜찮을까요? 많은 스타트업 대표님들께 큰 인사이트를 전하고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가능하시면 저희 노하우에도 직접 콘텐츠를 게시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유익한 글들 감사합니다.
네 가능합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