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 #프로덕트 #마인드셋
VC 투자 없이 연매출 50억의 AI 서비스를 만든 28살 비개발자

 

28살의 창업자가 만든 AI 서비스가 한달에 4억원 이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VC 투자 없이 10명이 안되는 팀원으로 만든 성과입니다. 사무실도 없어요. 20대 창업자가 만든 놀라운 성과에 입이 떡하고 벌어졌습니다. 그런데 사실 그의 여정은 짧지 않았더라고요. 18살에 첫 창업을 시작했거든요. 10년이 걸린 그의 여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사업은 16살 때 시작한 티셔츠 브랜드였습니다. 잘 안되었습니다. 그 뒤로 수 많은 프로젝트들을 진행했어요. 크립토, 데이팅 앱, 새로운 SNS 시도했어요. 모두 다 잘 안 되었어요. 22살이 될 때까지 6년 동안 실패만 경험했던 거죠. 그러다가 5년전, 23살의 나이에 시작한 서비스가 Jenni AI 였습니다.

데이빗이 16살 때 처음 시작했던 사업인 의류 브랜드. 망했다.

데이빗이 16살 때 처음 시작했던 사업인 의류 브랜드. 망했다.

 

대학교에서 만난 개발자 친구랑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GPT2를 보게 됩니다. 세상에서 가장 어두운 건 무엇이야? 라는 질문에 “똥꾸멍” 이라고 말한 GPT2의 매력에 빠져요. 이걸로 뭐든 만들어 봐야 겠다고 생각하죠.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2
David Park님과 [Don't Give Up]캠페인을 진행했었는데 정말 유쾌하신 분이셨네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언섹시 비즈니스를 구독해주세요! 퀄리티 높은 비즈니스 아티클을 1주일에 1번씩 받을 수 있습니다.

👉🏻👉🏻 구독하기

https://breakbook.oopy.io/unsexy-signup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