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빌딩 #운영 #커리어
서비스 성장을 가속하는 팀워크를 만드는 법 | 당근알바팀 리더 인터뷰


당근 리더 인터뷰 시리즈 ① 서비스 성장을 가속하는 팀워크를 만드는 법 | 당근알바팀 리더 인터뷰


인터뷰 원문은 당근 팀 블로그 ‘서비스 성장을 가속하는 팀워크를 만드는 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지표가 확 떨어지는 상황, 제품을 만드는 사람이라면 생각만 해도 아찔할 텐데요. 여기, 지표가 떨어지는 결정을 내린 후 오히려 제품의 고속 성장을 만들어낸 팀이 있습니다. 바로 당근알바 팀입니다.

알바팀 리더 Josh는 당시 가설을 검증하던 과정을 떠올리며, 순간적인 지표는 거의 반토막 났지만 반대로 제품은 오히려 더 건강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명확한 비전과 방향성을 토대로 이들만의 제품 성공 방정식을 만들어가고 있기 때문인데요. 엔지니어로 팀에 합류해 리더가 되어 3년째 당근알바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Josh를 만나봤습니다. 

 

 

당근에 합류하기 전부터 지역 기반 서비스에 대한 확신이 있었다고요. 

2018년, 영국에서 지내면서 검트리(Gumtree)라는 로컬 서비스를 쓴 적이 있어요. 검트리를 통해 중고 헤드셋도 사고, 과외 선생님도 구하고, 부동산이나 룸메이트도 구했어요. 로컬이 앞으로 더 크게 성장하겠구나 싶었죠. 그리고 한국에 와 보니 당근이 있더라고요. ‘아. 당근이 로컬 시장을 다 잡겠구나.’ 싶었습니다. 한국에서 지역 기반 서비스는 당근이 처음이었으니까요. 여담인데, 영국 검트리에서 사 온 헤드셋은 당근으로 다시 팔았답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1
당근 팀 님의 아티클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해보세요!

👉 https://stib.ee/zdOB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