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커리어 #기타
'질레트'의 버티기

디커플링(탈레스 S. 테이셰이라, 인플루엔셜)이란 책에 소개된 여러 가지 사례 중 남성에게 익숙한 면도기 브랜드 '질레트'의 사례가 특히 인상적이었다.

 

면도기 브랜드 '질레트'의 창업가는 킹 캠프 질레트(King Camp Gillette). 평범한 세일즈맨이자 발명가였던 그가 일회용 면도기 아이디어를 떠올렸던 때는 1895년. 그의 나이는 40세. 1900년 당시 미국인의 평균 수명이 49.5세였다고 한다. 놀랍다. 오늘날로 치면 65세 정도일텐데.

 

더욱 놀라운 것은 아이디어를 떠올린 이후 그가 보인 실행력이다. 당시 미국에는 오늘날과 같은 벤처캐피털 산업이 없었다. 질레트가 투자자를 유치하고 기술을 개발하고 생산하기까지. 무려 8년이 걸렸다고 한다. 1903년 첫 제품을 출시한 것이다. 자신이 겪은 불편함을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그 아이디어를 현실화하여 시장에 제품을 내놓기까지 8년을 버티는 에너지는 도대체 어디서 비롯된 것일까.

 

8년간 준비하여 시장에 제품을 내놓은 1903년 첫 해. 5달러짜리 질레트 면도기 셋트는 51개, 1달러짜리 12개의 교체용 면도기 세트 14개가 팔렸다. 백 단위, 천 단위가 생략된 것이 아니다. 말 그대로 고작 51개가 팔린 것이다. 8년을 준비한 결과로는 매우 초라하다. 그가 겪었을 좌절감의 깊이를 상상할 수 없다. 린스타트업 방식을 적용한다면 이때 질레트는 피봇해야 했을까?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김준용 마이프랜차이즈 · CEO

#마이프차 #스타트업 #B2B SaaS #플랫폼 #창업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김준용 마이프랜차이즈 · CEO

#마이프차 #스타트업 #B2B SaaS #플랫폼 #창업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