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빌딩 #마인드셋 #커리어
스타트업 C레벨은 어떻게 일해야 할까요?


스타트업들이 많아지면서 어느 날 갑자기 대표와 함께 일하는 C레벨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스타트업이 수평적인 조직구조를 가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회사가 크든 작든 하이레벨 리더의 역할에 대한 요구는 유사합니다. 그럼 C레벨은 어떻게 일해야 할까요?

 




 


상하를 넘어 좌우, 대각선을 보며 일하기
 

실무, 팀장 일 경우는 상사만 보면서 조직 안의 성과만 생각하면서 일하면 됩니다. 그러나 C레벨은 CEO와 함께 회사 전체가 조화롭게 일하도록 이끄는 사람이기 때문에 본인의 조직만 보면 안 됩니다. 옆의 조직의 리더와 실무의 상황이 어떻고 목표가 무엇인지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등을 관심을 가지고 회사 전체가 조화롭게 달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문제의 해결사 되기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한성희 Simplifier · CEO

스타트업이 세상을 혁신하는 속도를 가속시키고 있습니다.

댓글 3
정말 유익한 글이에요~! C레벨이란 직책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명확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갈등의 조율자로서의 역할은 정말 중요하고 인상적이네요. ^^
올려주신 글 잘 읽었습니다~ 시간 나실 때 비즈니스와 자기계발 및 성공과 관련된 컨텐츠를 주로 올리는 youdad.kr 에도 한번 놀러와 주세요~! 오늘은 아래와 같은 글이 업데이트 되었답니다. 흥미로운 글이 있다면 방문 부탁드려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AI로 생산성과 수익성 극대화 시키기(https://www.youdad.kr/?p=3992)
▶ 자존감이 낮아 보는 눈도 낮은 당신을 위한 연애 가이드(https://www.youdad.kr/?p=3991)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공감되지만.. 그러나 결국 c레벨 입장에서는 ceo와의 유대관계가 성립되야 이게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경험상 그렇더군요. ceo가 다른 c레벨을 채용할때는 늘 역량검증을 하려고 하게 됩니다. 유대의 관계는 검증의 단계를 넘어야 성립되는 것 같아요.
맞습니다. 이 글을 읽으셨으면 하는 분은 CEO보다는 그 외 C레벨들입니다. 그 분들이 CEO와 유대관계를 맺기위해서는 3번째 항목의 마인드를 가지고 일해야 가능해질 겁니다. :-)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한성희 Simplifier · CEO

스타트업이 세상을 혁신하는 속도를 가속시키고 있습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