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검증 #프로덕트 #마인드셋
스타트업을 위한 MVP 구축 방법 (YC 스타트업 스쿨)

 

MVP를 활용한 제품 개발의 모든 것

 

MVP는 빠르게 제품을 출시하고 고객들에게 제품을 전달한 후 피드백을 받고 개선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 과정을 여러 차례 반복하여 초기 제품을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개선해야 합니다.

 ✏️ MVP를 만들면서 하기 쉬운 가장 큰 실수는 MVP의 목적이 빠른 출시를 통한 피드백 획득이라는 것을 잊는다는 점이다. MVP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빠른 출시와 피드백 획득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MVP에 대한 얼리어답터의 태도

창업자들이 가장 크게 두려워하는 것은 작은 제품을 시작했을 때 만약 고객들이 제품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회사가 망할 것이라는 무분별한 두려움입니다. 하지만 얼리어답터들은 제품이 잘 작동하지 않는 것에 익숙합니다.
그리고 실제 문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데 열려 있고, 제품을 더 나아지게 만들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는 제안에 긍정적으로 반응합니다.
또한 제품이 고객에게 실망을 안기고 그들이 다시 사용하지 않을까하는 두려움은 실제 얼리어답터들에게는 맞지 않습니다.
이러한 두려움은 실제로 회사를 망하게 만들 정도의 상황은 아니며 두려움이 현실적인지에 대해 점검하고 직면해야 합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2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MVP 구축 방법에 대한 귀중한 인사이트를 공유해주셨네요~! 저도 빠른 출시와 피드백의 중요함을 잊지 않고, 고객 중심으로 계속 개선해 나가야 겠어요. ^^
맞습니다! 빠르게 피드백 받고 빠르게 출시하면서 개선해나가는 것이 핵심인 것 같습니다. 화이팅이예요~!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