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대표가 싫어하는 이직 잘 하기!

스타트업은 생존 입니다! 회사도 살아야 하지만, 나도 그리고 내 사랑하는 가족이 먼저 생존해야 합니다. 

 

제 아내가 주로 하는 격언이 있습니다. '가난이 창문 틈으로 살며시 들어오면, 행복이 대문을 박차고 나간다.' 신혼 초에 경험해 본 일이기 때문에 뼈 속에 새기면서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글이 여러분의 삶과 가족들에게 조금이라도 행복 했으면 합니다. 먼저, 지금 다니는 곳이 만족스럽다면, 역량을 더 키워서 더 많이 배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지금 다니는 곳에게 개인적인 성장이 멈췄다면, 이직을 고려할 때 입니다. 

 

성장이 멈췄다는 건, 1) 출근이 행복하지 않다. 2) 업무의 효율이 나지 않는다. 3) 업무 주변 환경이 집중할 수 없다. 4) 처우가 만족스럽지 않다. 등등이 있을 듯 합니다. 내가 성장한다는 건 그 만큼 가치를 인정 받아야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내 역량이 커졌다는 말은 그 만큼의 가치를 올려 받아야 합니다. 

 

회사 사정이 어려워서, 인플레이션이 높아져서, 경제가 어려워서 등등은 회사와 사회를 이용한 핑계 입니다. 감정적으로 사로 잡히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헨리퀀 · Grow Hacker

틱톡 코리아 User Growth 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댓글 4
4번 공감합니다! 인터뷰도 몰아서 뽝 ! 여러번 보다보면 하나 볼때마다 인터뷰 실력(?)이 상승하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ㅎㅎㅎ
저도 그래서 마지막 인터뷰를 가장 잘 봐서 ㅎㅎㅎ 현재 잘 다니고 있습니다.
 
우와 엄청 구체적이네요ㄷㄷ 글 감사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헨리퀀 · Grow Hacker

틱톡 코리아 User Growth 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