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선정 #MVP검증 #마케팅 #기타
한 명의 고객을 만족시켜 15배 성장한 스타트업 이야기

안녕하세요, 촬영 연결 플랫폼 브리피를 운영하고 있는 서욱진이라고 합니다.

스타트업은 실행하고 실패하고 배우는 일의 반복이라고 합니다. 브리피도 한 명의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에서 다수의 고객을 확보하기까지 여러 번의 실행과 실패의 과정을 반복했고 지금도 그러한 과정을 통해 서비스를 확장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공급자 확보부터 현재의 서비스를 구축하기까지 쉬운 것이 하나 없었던 브리피의 지난한 과정을 돌이켜보며 ‘시행착오를 통해 만들어지는 역량’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한국에는 왜 이런 서비스가 없지?”

프랑스의 촬영 서비스 Meero는 2016년 서비스를 출시하여 3년 만에 유니콘 기업이 됐다. 음식, 부동산, 이커머스, 리테일 등 분야에서 사진이 필요하면, 자사와 제휴하고 있는 사진작가와 연결해주는 서비스였다. 이 사업 모델의 성장세가 눈에 띄었다. ‘촬영 시장'에 대표 서비스가 없는 한국에서 Meero와 같은 서비스를 만들어보자는 아이디어를 얻었다. 금방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서욱진 님이 궁금하다면?
프로필을 확인하세요🚀

링크 복사

서욱진 브리피(Briphy) · COO

깊은 충동에 심신을 맡기면 노력은 몰입이 된다

댓글 3
우와,, 시장에 대한 확신을 수 년 동안 유지하는 게 쉽지 않으셨을 텐데 너무 멋져요. :-)
여러 난제를 온몸으로 해결하시면서 결국 확신을 실체로 만든 서욱진 대표님, 존경합니다!
현장의 생생함과 대표님의 열정이 선명하게 드러나는 글이었습니다. 소중한 경험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신입 퍼포먼스 마케터 박한석입니다!
힘든 하루를 녹여주는 따뜻한 댓글이네요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석님 !
서욱진 님의 글이 EO 뉴스레터에 게재됐습니다! 이번 주 뉴스레터를 확인해보세요.

👉️ 뉴스레터 보러 가기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서욱진 브리피(Briphy) · COO

깊은 충동에 심신을 맡기면 노력은 몰입이 된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