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트
당신의 유저 리서치는 틀렸다

소요시간: 3분


 

디자인은 디자이너가, 개발은 개발자가 한다.

하지만 유저 리서치는 모두가 해야하고, 실제로 하는 세상이 되었다.

 

유저지향, 유저중심, 유저 유저 유저...

유저가 중요하다는 건 알겠는데, 유저 리서치 어떻게 해야 잘하는 걸까?

 

팔자에도 없던 '유저 리서치'를 하게 된 노베이스를 위해 리서치의 기본 중 기본 상식을 적어보려 한다.


 

유저 리서치에서 많이 하는 실수  TOP3 

유저는 무엇을 불편해할까? 잘 모르겠으니까 우선 만나보자!

(쿠팡이라면,) 쿠팡을 이용해 본 사람들 중에 참여할 사람을 모아보자!

앱 사용에 있어서 불편한 점이 있는지 인터뷰로 물어보고 개선할 점을 찾아보자!

뭐야? 내가 맨날 하는 건데?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번지수 정확히 찾아왔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1
장세린 님의 아티클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해보세요!

👉https://stib.ee/Ow78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