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빌딩 #운영 #트렌드 #기타
정보의 홍수 시대, 리더를 구출하라

오늘날 우리는 정보 홍수의 시대에 살고 있다. 한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25년에는 전 세계에서 약 181제타바이트(181,000,000,000,000,000바이트에 해당)의 데이터가 생성, 캡처, 복사 또는 소비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것은 인터넷에서 거의 모든 사람이 액세스할 수 있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 이러한 상황에 대처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생존과 성장이 필요한 비즈니스 조직은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한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통찰력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문제는, 너무 많은 정보가 리더의 판단을 흐리게 하는 것이다.

정보가 많아질수록 정확한 정보를 찾기 어렵다. 이미 많은 지식근로자들이 의사 결정의 근거로 삼아야 하는 데이터에 압도당하고 있다는 징후가 나타나고 있다. 이것을 정보 과부하(infobesity)라고 하는데, 기본적으로 자신의 멘탈이 감당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정보를 소비하는 상태를 의미한다.
 

좋은 의사 결정은 좋은 데이터에 기반한다. 전통적으로 리더는 좋은 의사 결정을 내리기 위해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러나 이제는 모든 분야에서 수많은 데이터가 생성하기 시작하면서, 한 명의 의사 결정권자가 소비해야 하는 정보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다. 매일 쏟아지는 모든 정보를 처리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고, 결과적으로 너무 많은 정보에 압도되어 안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