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검증 #사업전략 #트렌드 #기타
VC가 액셀러레이터에 진출하는 이유

자체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벤처캐피탈의 전략은 무엇일까?

 

뉴스레터 전문 보기 🚀

 

실리콘밸리는 벤처캐피탈과 액셀러레이터의 분업 모델이 비교적 잘 자리잡은 곳입니다. 세콰이어캐피탈의 스타VC인 알프레드 린은 창업자의 역할은 ‘Product-Market Fit’이라는 스파크를 찾는 것이고, 벤처캐피탈은 그 스파크에 자본이라는 기름을 들이부어 활활 타오르게 하는 역할이라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때문에 ‘Product-Market Fit’을 찾는 과정을 함께하는 ‘액셀러레이터’는 이미 ‘Product-Market Fit’을 찾은 창업팀에 투자하는 ‘벤처캐피탈’과 엄밀히 구분되는 영역이라는 인식이 일찍부터 자리잡아 왔습니다.

하지만 팬데믹을 거치며 실리콘밸리에서도 액셀러레이터와 벤처캐피탈의 경계가 희미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의 선봉에는 새로운 3세대 리더십이 자리잡은 세콰이어캐피탈이 있습니다. 세콰이어는 작년 3월 Sequoia Arc라는 자체 액셀러레이터를 선보이며 직접 극초기 기업 발굴 및 투자에 뛰어든 바 있습니다. 또한 시드 전문 투자사를 표방하는 NfX와 PearVC는 주요 대학교에 밀착한 자체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20대 초반 창업자들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3
CapitalEDGE 님의 글이 이오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해보세요!

👉 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Sl3HDuiywB4NXkp5ChK0wSKUjMeypfE=
이거 뉴스레터로 너무너무너무 재밌고 유익하게 읽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