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검증
#프로덕트
#커리어
바이브 코딩 도전기 (Ep. 2)
호기롭게 시작해 끝은 미약할 수 있지만, 추석 연휴를 맞아 바이브 코딩에 도전해보려 합니다.
AI 시대를 살아가는 PM으로서, 긴 연휴를 맞아 지금 내가 준비해야 하는 첫 번째는 AI에 대한 이해도와 활용도를 넓히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위해 연휴 이전 「AI 시대, PM/PO를 위한 한 번에 끝내는 AI 서비스 기획 실무」 과정을 신청했고, 연휴 기간 동안 바이브 코딩을 통해 실제 서비스를 배포해보려 합니다.
이전 글 읽기 : 바이브 코딩 도전기 (Ep. 1)
![]()
앞선 글에서 이야기한대로 문제는 명확했습니다. 청년들은 신앙을 키워가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혼자서는 지속하기 어려워합니다. 공동체와 함께 신앙의 기초를 쌓을 수 있는 구조적 환경이 있다면, 많은 청년들이 자신의 자리에서 더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문제를 소프트웨어로 만들기 위해서는 문제를 더욱 자세하게 분석하고 고민해야 했습니다.
제가 현재 다니고 있는 교회에서 목사님이 신앙을 운동에 비유하신 적이 있습니다. 신앙과 운동은 매일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해야 그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런닝을 처음 하는 사람이 10KM를 1시간에 뛰는 것은 어려운 과제이지만, 매일 런닝을 한 사람에게 10KM를 1시간에 뛰는 것은 도전할 만한 과제가 됩니다.
포차 님이 작성한 다른 아티클
더보기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