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AI 기술'보다 더 중요한, 'AI 리터러시'


이 글은 ‘튜링 포스트 코리아’에 발행된 주간 뉴스레터에서 발췌했습니다.


AI 기술, 산업, 스타트업, 그리고 사회적 영향 등에 대해 관심있으시다면 ‘튜링 포스트 코리아’ 구독 부탁드립니다.


[구독하러 가기]


 

현지 시간 3월 9일에서 13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HumanX 컨퍼런스가 열렸습니다. AI와 관련된 수많은 좋은 컨퍼런스들이 있지만, 특히 ‘AI는 더 이상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우리의 삶과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칠 흐름이다’라는 관점에서 기술, 비즈니스, 산업, 사회, 윤리 등의 관점에서 다양한 아젠다로 열리는 컨퍼런스라고 합니다. 이 컨퍼런스에 튜링 포스트의 파운더인 Ksenia가 모더레이터로 참여했는데요. HumanX에서 논의한 내용 등은 앞으로 또 업데이트 드리기로 하구요.

HumanX 프로그램 중 하나에서, 지난 미국 대통령 선거 후보였던 카말라 해리스가 선거 이후 처음으로 공식 행사에 등장해서 Feedzai의 CEO와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여기서 본인의 ‘도리토스 - 네, 과자 도리토스요 - 에 대한 사랑’, “오스카 시상식을 보면서 도리토스를 먹고 싶었는데 도어대시 - 네, 미국의 음식 배달 서비스죠 - 로 도리토스를 시켰다”는 이야기, “이렇게 혁신이 우리의 일상적인 문제 뿐 아니라 과학적인 발견, 주택 문제 등도 해결해 주면 좋겠다” 등의 이야기를 두서없이 좀 했어요.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