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커리어
의사를 관둔 500만 크리에이터와 행동과학자가 얘기하는 커리어 고민 해결
직장인이라면 한번쯤 생각할 커리어 고민, 이 고민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본 아티클은 ‘커리어핀 직장인레터’에서 가져온 글입니다.
직장인들만 공감할 수 있는 커리어 이야기, 매주 받고 싶다면? 여기서 구독해주세요.
주변을 보면 진로를 빠르게 찾아서 자리잡은 친구들도 있고, 안정적인 회사를 다니다가 창업한 케이스도 있죠. 실제로 1-2년 정도 일하다가 이 직무와 잘 안맞는 것 같아서 새로운 진로로 빠르게 전향한 케이스도 있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 방향이 맞나?'라는 고민이 들 때 보면 도움이 될만한 아티클을 소개합니다. 의사를 관두고 500만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된 알리 압달과 행동과학자 그레이스의 '커리어 고민 해결법'을 확인해보세요.
16살 때 의사가 되고 싶어 의사가 되었고, 작년까지 의학을 계속 공부하기 위해 미국으로 이사가려 했습니다. 그 때 유튜브에 '미국으로 이사한다'는 내용의 타이틀로 영상을 올렸어요. 동시에 의학 시험 준비를 시작했죠. 근데 막상 해보니 이 시험에 정말 많은 노력이 들어갔습니다. 그러다가 제 유튜브 채널이 폭발적으로 성장한 걸 알게 되었죠. (얼마 전에 올린 영상으로요) 그 때 저는 제가 의사보다 유튜버로 사는게 더 흥미로울 거라고 생각했고, 바로 유튜버로 전환하게 됩니다.
Ali Abdaal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