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홍보 #팀빌딩 #운영
팀의 승리가 개인의 승리보다 더 감동적인 이유

넷플릭스 화제작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흑수저팀과 백수저팀이 '고기의 방' 대전에서 '중화육쌈과 고추잡채, 무생채' 요리로 흑수저팀이 승리한 장면이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흑수저팀의 '철가방 요리사'가 남긴 인터뷰가 감동적이었는데요.

그는 "중화요리 대가 여경래 사부님 이겼을 때도 눈물을 흘리지 않았지만, 팀이 힘을 합쳐 좋은 결과를 내니 눈물이 났다"며 팀의 승리에 대한 소회를 밝혔습니다.

우리는 흔히 개인의 성공이 가장 큰 성취라고 생각하지만, 진정한 감동은 팀이 하나로 뭉쳐 이뤄낸 성과에서 나온다고 믿습니다.

공동의 목표를 향한 협력은 개인의 성취와는 전혀 다른 차원의 감동을 선사합니다. 각기 다른 역할을 맡은 팀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서로의 부족함을 채우며 함께 목표를 달성할 때 느끼는 성취감은 단순한 개인의 결과를 넘어섭니다. 이는 모두의 노력과 헌신이 만들어낸 결과이기 때문에 그 감동이 더 깊습니다.

팀의 승리는 개인의 성장과도 연결됩니다. 팀 안에서 서로 배우고 성장하며 함께 이룬 성과는 개인적으로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특히 서로의 노력을 인정하고 칭찬하는 과정에서 더 큰 성취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는 나보다 더 큰 무언가의 일부로 기여했다는 사실에서 오는 감동입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송선욱 포트너스 · CEO

일하고 싶은 조직 문화를 만듭니다.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송선욱 포트너스 · CEO

일하고 싶은 조직 문화를 만듭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