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트
요금제 팝업을 재구성하여 유료 구독을 19% 늘린 방법
모바일 및 웹 디자인 참조 라이브러리인 Mobbin은 요금제 팝업의 UI를 재구성해 전환율을 19% 증가시켰습니다. Mobbin이 문제를 식별하고 개선하는 과정이 비슷한 문제를 겪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아 공유합니다!
리서치: 사용자 경험 관찰
Mobbin은 사용성 조사 중 사용자가 불편을 느끼는 상호 작용을 발견했습니다. 문제는 무료 사용자가 유료 요금제의 콘텐츠를 선택해 팝업을 작동시켰을 때 발생했습니다. 팝업은 무료로 시작 또는 Pro 선택의 두 가지 선택 사항을 제공했습니다.
Pro(유료) 요금제를 선택한 사용자는 가격 페이지로 이동했지만 "무료 시작"을 선택한 사용자는 팝업이 사라지면서 웹사이트로 다시 이동했습니다. 저희는 과거에 유사한 팝업을 작업한 적이 있기 때문에 이를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기회로 보았습니다.
대조군(원본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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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가 증가함은 어떻게 알 수 있었나요?
방법이 궁금해요!
방법이 궁금해요!
AB테스트 결과 대조군 대비 실험군의 유료 구독률이 19% 높게 측정되었어요!
@이현승
저는 si 업체에서 일하고 있는 주니어 UXUI디자이너 입니다.
제가 진행했던 프로젝트의 방문율, 전환율 등을 보는 방법이 없어 어려움을 격고 있었어요.
모빈은 제가 애용하는 사이트인데 해당 사이트의 데이터가 올라와 반가운 마음이 컸고, 어떻게 데이터를 추출하신 건지 궁금했습니다 !
AB테스트는 내부적으로 따로 진행하신걸까요?
제가 진행했던 프로젝트의 방문율, 전환율 등을 보는 방법이 없어 어려움을 격고 있었어요.
모빈은 제가 애용하는 사이트인데 해당 사이트의 데이터가 올라와 반가운 마음이 컸고, 어떻게 데이터를 추출하신 건지 궁금했습니다 !
AB테스트는 내부적으로 따로 진행하신걸까요?
@박상진
쿼터님이 직접 실험을 진행하신게 아니라 관련된 컨텐츠를 번역하여 공유해주신게 아닐까요?
일반적으로 요런 ui개선건은 동일한 시기에 유저를 a/b로 나누어 테스트하거나 리소스가 부족한 경우에는 개선을 진행한 후 전기간과 비교하여 성과를 측정합니다.
일반적으로 요런 ui개선건은 동일한 시기에 유저를 a/b로 나누어 테스트하거나 리소스가 부족한 경우에는 개선을 진행한 후 전기간과 비교하여 성과를 측정합니다.
@박상진
오해가 있었던 것 같네요 ^^ 해당 아티클은 Mobbin에서 작성한 내용을 번역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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