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기타
초보자는 칭찬을, 숙련자는 비판을 원합니다 Feat. 신입한테 잘해주세요

초보자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전문가는 비판적인 피드백을 추구한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사이드 비즈니스 빌더사이드 비즈니스 플레이북을 운영하고 있는 알렉스 입니다.

 

모든 여정은 첫 걸음으로 시작됩니다. 

이 첫 걸음은 종종 두려움과 불확실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는 마치 갓 태어난 기린이 처음으로 일어서려는 모습과 유사합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자신이 무엇을 모르는지조차 인식하지 못하는 상태, 즉 '모르는 것을 모르는' 단계에 있습니다. 

이때의 불안과 막막함은 어떤 새싹이 햇빛을 향해 노력하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하지만 이 새싹을 짓밟는다면, 바로 흥미를 잃고 성장할 기회를 상실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초보자들에게는 긍정적인 피드백이 극히 중요합니다. 

초보자는 자신이 잘하는 것을 인식하고, 이를 통해 자신감을 서서히 쌓아가며 한 계단씩 올라가는 과정에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긍정적인 피드백과 격려가 새싹이 자라나는 데 필수적인 양분과도 같습니다. 

이는 많은 연구에서도 뒷받침되는 바, 초보자는 9:1 비율로 긍정적인 피드백과 비판적인 피드백을 받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제시합니다. 사실 연구에서 뒷받침 되는 건 아닙니다. 제가 지양하는 바입니다. 초보자들을 짓밟지 말아주세요..!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1
[실전 전략노트]아이디어 부터 2,500만원 매출까지 걸린 시간, 21일
https://eopla.net/magazines/13123
[비즈니스 플레이북] 뉴스레터 비즈니스에 대한 모든 것 ver. 2024
https://eopla.net/magazines/13041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