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홍보 #MVP검증 #프로덕트
퍼널? 그거 어떻게 만드는 건데 (6단계 가이드)

 

퍼널, 이름부터 뭔가 어려운 느낌

요즘 ‘퍼널’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얼마 전 화제였던 조쉬님의 레터에서도 퍼널 관련 내용이 다뤄졌었죠. 하지만 뭔가 와 닿지 않아요. 막상 하려면 어려운 느낌. 그래서 오늘은 이 퍼널이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잘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먼저 퍼널이란 쉽게 설명해서 '내 이상적인 고객을 만들어내는 경로’입니다. 처음 고객을 만나서 교류하고, 관계를 형성하고, 이후 그 고객이 내가 원하는 액션을 하도록 만드는 하나의 흐름이에요.

 

 

퍼널은 중요해요. 특히 1인 기업에게는 더

근데 이런 의문이 듭니다. 

사실 그냥 바로 판매하면 되는 거 아닌가? 꼭 퍼널을 설계해야 할까?

퍼널이 중요한 이유는 1인 비즈니스의 한계와 연관이 되어 있어요. 1인 비즈니스는 시간과 리소스가 제한적입니다. 업무를 같이 해줄 팀원 없이 혼자 모든 것을 처리해야 하거든요. 이때 퍼널을 설계하고, 자동화하면 많은 것을 아낄 수 있게 돼요. 시간과 리소스를 아껴 정말 필요한 곳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고요. 같은 시간을 투자하더라도 적은 이탈로 더 많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3
테스트 챌린지 참여할 마지막 찬스! 래피드와 함께 나만의 퍼널을 쉽고 탄탄하게 만들어 보세요

🚀 https://www.latpeed.com/price?utm_source=eo
래피드 님의 아티클이 EO 뉴스레터에 소개됐습니다. 이번 주 뉴스레터를 확인해보세요!

https://stib.ee/rLBB
EO 팀 항상 관심 주시고 잘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