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배 고르기와 보관법_세번째 이야기

혹시 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까요?

 

생각보다 사람들의 호불호가 많은 배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생각보다 배는 매우 까다로운 환경에서 자라야만 맛있는 과일이 되는 참 어려운 과일입니다.

 

그래서인지 배는 사과보다 비싸고 제배가 이루어지는 환경도 다소 제한적인 경우가 많은데요 전남 나주, 경기도에서는 안성, 경남 하동 등이 배의 산지로 유명합니다.

 

배는 사과보다도 각 과실 당 맛의 차이가 큰 과일이고, 그 맛에따라 정말 맛이 없거나 정말 맛있거나 그 격차도 엄청 큰 과일입니다.

 

그래서 사실 맛있는 배는 생각보다 찾기도 쉽지 않은데 맛있는 배는 사과를 고를 때와는 조금 달리 표면이 이쁜 배들이 맛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이러한 특성도 품종에 따라 다른데 각 지역에서 재배되는 배의 품종도 다양해서 배는 사실 맛있는 과일을 찾는게 쉽지 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각 지역 과수원에서 정성들여 키워 온도와 기후가 잘 맞게 자란 배들이 이쁘게 포장되어 우리에게 오는 것들은 특별한 일이 없으면 맛있는 과일들입니다.

 

그러면 보관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배는 사과와는 달리 실온에서 보관하면 물러지거나 금방 상하는 특성때문에 냉장고에 저온보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다소 장기간 보관하시게 되면 신문지나 종이로 감싸서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하여 보관해주시면 길게는 1달 정도까지 보관할 수 있으나 사과에 비해 배는 오래보관할 수 없으니 배는 최대한 빨리 드시는 게 좋습니다.

 

다들 맛있게 배를 드셨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링크 복사

김영걸 새과일

저는 직장퇴사후 과일농장운영5년 택배10년의 경력을가지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김영걸 새과일

저는 직장퇴사후 과일농장운영5년 택배10년의 경력을가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