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 단식 : 체중 감량, 대사 건강, 노화 지연을 돕는 식습관

최근 건강 관리 방법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간헐적 단식, 특히 '시간 제한 식사(Time-Restricted Eating, TRE)'는 대사 건강과 장수에 도움이 됨을 여러 전문가가 주장하고 있습니다.

단식이 모두에게 적합한 방법은 아닐 수 있으나, 활동량이 적고 비만과 대사 건강 등의 문제를 가지고 있는 현대인에게 도움이 될 부분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단식이 건강에 갖는 긍정적인 영향, 단식의 실천 방법과 주의할 점을 포괄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단식의 기본 원리

단식은 일정 기간 동안 음식 섭취를 제한하는 것을 말합니다. TRE는 하루 중 특정 시간 동안만 음식을 섭취하고 나머지 시간은 금식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매일 8시간 동안만 음식을 섭취하고 나머지 16시간은 금식하는 16:8 간헐적 단식이 대표적입니다.

단식으로 늘어난 공복 시간 동안 신체에서는 활발한 오토파지(자가 포식)가 일어납니다. 이때 신체는 손상된 세포를 제거하고, 지방을 연소하며, 뇌를 해독하고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이 작용은 마치 청소와도 같은 효과를 가지며 결과적으로 더 건강하고, 새로운 세포의 재생을 촉진합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1
Founder Wellness Guild : 사업가를 위한 과학적 웰니스 커뮤니티
https://slashpage.com/founderwellness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