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검증 #사업전략 #프로덕트
사이드로 시작해 3년 만에 연매출 27억원 만든 디지털 다이어리

 

1년에 27억을 버는 디지털 플래너 브랜드가 있어요. 아이패드에서 쓸 수 있는 다이어리 템플릿을 판매합니다. 창업 3년 만에 만든 성과예요. 고등학교 동창 3명이 사이드 프로젝트로 시작한 낼나의 이야기 입니다.

처음에는 디지털 플래너만 판매했기 때문에 제작 비용이 하나도 들지 않았어요. 비용이 없는 꿈의 비즈니스를 이렇게 빨리 키웠습니다. 창업자 분들을 만나 디지털 프로덕트 비즈니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 배운점 요약


  1. 슈퍼 유튜버가 되지 않아도, 유튜브를 활용해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2. 새롭게 떠오르는 트렌드의 곁에는 항상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비즈니스가 있다.

  3. 누가 봐도 정답 같은 길을 가는 것보다, 내가 잘할 수 있는 걸 하는 것이 중요하다.


Q. 고등학교 동창 세명이 창업하셨어요. 어떻게 같이 디지털 플래너를 만들게 되었나요?

: 친구들 두명이 작은 사업을 운영하고 있었어요. 저는 스타트업에 다니다가 창업을 시작해야 겠다고 생각하고 있었고요. 친구들 쓰는 사무실에 들어오면서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창업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끼리 자연스럽게 아이템에 대해 얘기할 기회가 많았고요. 우리가 필요한 제품 중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아이템을 가볍게 시작한 게 디지털 플래너 였어요.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1
언섹시 비즈니스 님의 글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뉴스레터를 확인해 보세요!

👉 https://stib.ee/VfhA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