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전략 #운영 #마인드셋
5개월. 150억 ARR.

B2B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로 5개월만에 150억 연간반복매출을 달성한 회사가 있음. 마진은 전통적인 에이전시의 2.5배가 넘는 50-60%.

현 에이전시 모델은 영업-클라이언트 미팅-계약-입금-서비스 대략 이런 순서로 이뤄짐. 규모 큰 클라이언트들일수록 계약서 검토, 세부사항 조정, 내부 팀과의 조정 등 세일즈 사이클이 꽤 긴 편. 10년 가까이 에이전시를 운영한 헌터는 이런 관행적인 절차와 오래된 에이전시 비즈니스 모델 자체에 한계를 느끼고 오랜 친구였던 Sahil Bloom과 협업을 고민했다.

낡은 에이전시 비즈니스 모델을 격파.

 

첫번째, 무조건 상담/미팅을 통해야 했던 기존 절차를 부수고 가격을 오픈했음. 이렇게 하면 어떤게 좋은가. 클라이언트는 hidden fee이 없이 투명하게 공개된 금액에 맞게 준비할수 있고 에이전시 입장에서는 팔로업하고 2차, 3차 미팅 준비할 일이 사라짐. 어색한 계약금 논의 및 협상 과정이 없어지며 처음부터 어느정도 준비된 클라이언트가 오기 때문에 서로 불필요한 시간낭비가 없어진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공오공 SaaS Growth · CCO

속시원한 인사이트와 SaaS 성장 이야기를 전합니다.

댓글 3
저 서비스 이름이 뭐죠?
유사 사례가 자주 보이네요. 에이전시 업을 구독제로 하면 고민이 구독해지는 어떻게 처리할지 task 단위 업무를 시간당 업무로 어떻게 전환할지 등이였어요.
공오공 님의 글이 EO 뉴스레터에 실렸습니다. 이번 주 이오레터를 확인해보세요!

https://stib.ee/ddO9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공오공 SaaS Growth · CCO

속시원한 인사이트와 SaaS 성장 이야기를 전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