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홍보
리그 오브 레전드가 성공한 이유

온라인 게임 유저 10명 중 4명이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를 플레이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e스포츠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어요. 이제는 공중파 방송이나 케이블 TV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LoL 콘텐츠를 흔히 만날 수 있죠. 라이엇 게임즈는 어떻게 LoL을 만들고 성장시켰을까요?

답은 ‘플레이어 중심주의’ 조직 문화에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의 미션은 ‘세계에서 가장 플레이어 중심적인 게임 회사가 되는 것’이에요. 모든 업무와 의사결정에서 구성원은 오직 1가지 질문을 던집니다. “이것은 플레이어 중심주의에 부합하는가?” 플레이어 중심주의는 라이엇 게임즈와 LoL, 커뮤니티를 이어주며 두터운 팬층을 만들고 글로벌 문화로 자리매김한 비결이죠.

고객 만족, 고객 중심은 게임뿐 아니라 모든 업계, 모든 비즈니스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이야기입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플레이어 중심주의를 실천해 LoL을 성공시킨 이야기를 10월 COMMIT에서 들려드릴게요. 전 라이엇 게임즈 한국 초대 지사장이자 미국 프레지던트로 활약하신 오진호 님이 보고 겪은 생생한 비하인드를 공개합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이번주 인기 아티클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