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트렌드
#기타
AI가 다 해주는데 코딩 배워야 하나요? 구글 브레인 창립자, 코세라 공동창업자 앤드류 응 교수 인터뷰
안녕하세요. 앤소장입니다.
이번 호에서는 AI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인 앤드류 응 교수를 소개합니다.
스탠퍼드 대학교 컴퓨터 과학과 교수이자 AI 펀드(AI Fund)의 창업자인 그는 한 달에 평균 한 개의 스타트업을 공동 창업하는 벤처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글 브레인 프로젝트를 이끌었고, 1,300명이 넘는 바이두(Baidu)의 AI 연구 조직을 총괄했습니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이 수강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코세라(Coursera)를 공동 창업했으며, 딥러닝AI(DeepLearning.AI)를 통해 AI 교육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그의 머신러닝 강좌는 AI 입문자들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앤드류 응 교수는 AI의 미래를 낙관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그는 AI를 산업적 도구로 바라보는 현실적인 관점을 유지합니다. 과대망상을 경계하고, AI가 현 시점에서 진정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고 조언하죠.
"AI가 인류를 멸종시킬 것"이라거나 "모든 일자리가 사라질 것"이라는 극단적인 이야기보다, 우리 아이들이 AI 시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통찰을 제공합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