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트렌드 #기타
학원에서 배우는 모든 것은 AI가 대체한다 - 최재천 교수가 알려주는 진짜 미래 인재의 조건

안녕하세요, 앤소장입니다. 

교육에 관심 많은 학부모라면 한 번쯤 고민해봤을 질문입니다. "우리 아이가 지금 배우고 있는 것들이 미래에도 필요할까?" 특히 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는 지금, 이 고민은 더욱 깊어지고 있어요. 오늘은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최재천 교수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최재천 교수님은 생태학과 진화생물학을 넘어 인문학까지 아우르는 통섭형 지식인입니다. 하버드에서 생물학 박사를 받으시고 서울대 교수를 거쳐 현재는 이화여대 에코과학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계세요.

국립생태원 초대 원장을 지내셨고, 수천 마리 개미의 사회적 행동을 연구한 '개미학자'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75만 명이 넘는 구독자와 함께하는 유튜브 채널에서도 따뜻한 지혜를 나누고 계시죠.

'통섭'이라는 개념을 우리에게 처음 소개해주신 분으로, 최근에는 「최재천의 희망 수업」이라는 책을 통해 AI 시대에 우리가 어떻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지 알려주고 계십니다. 

본 뉴스레터는 2025년 3월 1일 유튜브 방송대 지식+ "시대 흐름은 막을 수는 없다. 사라질 직업과 AI(인공지능)의 미래. 그리고 대한민국 교육의 폐해"를 바탕으로 인터뷰 형식으로 재구성한 내용입니다.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아티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