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셋 #커리어
면접 불합격되는 대표적인 10가지 유형

"합격하실 것 같습니다."

면접관으로서 이 말을 건넬 때면, 그 지원자의 어떤 면이 눈에 띄었을까요? 반대로 '탈락'이라는 도장을 찍게 되는 순간은 언제일까요?

많은 취업준비생들의 예상과 달리, 대부분의 면접 불합격의 원인은 실력의 문제가 아닌 기본적인 태도나 준비성의 부족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면접할 때 보이는 작은 실수들이 그 사람의 일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거울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기업 인사 담당자들이 밝힌 불합격 유형 9가지와 그 이유를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2025년에는 면접 시에 했던 실수를 다시 반복하지 않고, 원하는 회사에 취업하는데 도움되시길 바래요! :)

 

면접 불합격 유형 9가지

아티클을 더 읽고 싶다면?
이오플래닛에 가입해주세요.
로그인 후 모든 아티클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로그인/회원가입
링크 복사

신치 내마음연구소 · 마케터

멘탈 관리 트레이너 / 구본형변화경영연구소 연구원

댓글 1
1. 시간약속은 면접관이 안지킬때도 종종있다. 시간에 늦게 들어오거나 들어와도 집중하지 못하고 폰을 한다거나 들락날락 하는 경우
2. 준비된 답변을 하게 하지 않으려면 설명도 잘해야 한다. ㅁㅁ에 대한 정의 라는 질문이 아닌 써본 경험, 느낌을 물어봐야 한다.
3. 자신감을 보일 근거가 있을때 더 겸손하는것은 좋지 않다.
4. 기본지식을 알게 하려면 보여줄 자료가 많아야 한다. 겉으로 보이는 정보는 수박겉핥기 이다.
5. 상대방이 질문의 의도를 파악하지 못한다면 경험해 보지 못한 것이다. 2번처럼 질문도 잘해야 한다.
8. 사람마다 회사를 다니는 이유. 사는 이유가 다름. 95%의 직장인은 돈벌려고 다닌다. 일을 좋아해서 다니는 사람은 5%뿐. 팀장급의 가장 많은 고민은 직원들이 시키는 일만 한다는 것이다.
9. '일'이 안되기 때문에 이직을 한다. 일을 안되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은 관리자 문제이다.

1번 6번 10번은 사람으로써의 기본
7번은 이력서상에서 보여지는것.
추천 아티클
신치 내마음연구소 · 마케터

멘탈 관리 트레이너 / 구본형변화경영연구소 연구원

1